ASAK 사단법인 한국아메리카학회

HOMELOGINENGLISH

The American Studies Association of Korea

컨텐츠

미국학논집

  • 『미국학논집』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연간 세 번(5월, 9월 12월) 출간되고 있습니다.
  • 논문 투고는 첨부된 논문작성 규정에 대한 안내를 다운받으셔서 내용을 참고로 하셔서 아메리카학회 온라인 투고 시스템 (asak.jams.or.kr)을 통하여 해 주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학회메일로 (asakjournal@gmail.com)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학논집』은 심사비를 6만원 받고 있사오니 논문투고시 우리은행 1005-101-283110 (사단법인한국아메리카학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저희 학회지의 출간일정 및 투고 규정을 참고하셔서 회원님들의 옥고를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고 우송처

원고 우송처
봄호 가을호 겨울호
5월 31일 발간, 4월 15일 원고마감 9월 30일 발간, 8월 15일 원고마감 12월 31일 발간, 11월 15일 원고마감

편집위원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올해부터는 논문심사위원단을 별도로 구성하지 않고 편집위원회에서 투고된 논문을 검토한 후 주제에 적합한 심사위원을 위촉하는 방식으로 논문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모든 회원님들이 논문심사위원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논문심사 청탁을 받으실 경우 부디 수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미국학논집』이 더욱 알차고 단단한 학회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미국학논집』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참조해주십시오.

[학회지 발간]
연 3회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봄호는 5월 31일, 가을호는 9월 30일, 겨울호는 12월 31일에 정시 발행한다.
[논문의 내용 및 요건]
다른 출판물에 이미 발표하지 않은 논문으로서 미국학 전반에 관한 창의적인 내용이어야 한다.
[연구자의 연구윤리]
  1. 연구자는 다른 연구자의 저서나 논문의 일부를 인용 및 참고하였을 경우 본문의 내용이나 주석을 통하여 이를 정확하게 밝힘으로써 표절을 피해야 한다.
  2. 연구자는 논문이나 기고문의 전체적인 착상, 주제에 있어 다른 연 구자의 연구결과나 아이디어를 자신의 독자적인 연구나 주장인 것처럼 사용하거나 제시하지 않는다.
  3. 공동연구의 경우 연구자는 자신이 실제로 행하거나 공헌한 연구에 대해서만 논문저자로 참여해야 한다.
  4. 연구자는 국내외 학술지에 이미 게재된 자신의 연구결과와 동일하거나 비슷한 논문을 새로운 연구인 것처럼 중복 게재하지 않는다. 학문적 필요에 따라 자신의 연구나 주장을 중복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그 사실을 정확하게 밝힌다.
[논문 작성]
  1. 논문 심사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자의 이름 및 소속대학명 등이 논문에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2. MLA와 Chicago Manual을 기본으로 논문을 작성하되, 가능하면 최대한 노트를 줄이고 필요할 경우 footnote만을 이용해서 원고를 작성한다.
  3. 인용문헌을 반드시 첨부하되 국내 문헌과 외국 문헌을 함께 인용 문헌으로 처리하는 경우, 국내 문헌을 가나다순에 의해 먼저 열거한 다음, 외국문헌을 알파벳순으로 열거한다.
  4. 한글 논문은 원고지 100매 이상 150매 이내의 분량이어야 하며 논문 뒤에 반드시 160자 이내의 영문초록(Abstract)을 첨부한다. 영문초록에는 논문의 제목을 영역하고 동시에 필자의 성명을 영어(이름과 성의 순서)로 명기한다.
  5. 영문논문은 5000 단어 내외의 분량이어야 하며 반드시 160자 이내의 영문초록(Abstract)을 첨부한다. 요약 다음에 5개의 영문 keyword를 명시한다.
  6. 자세한 논문작성 방법은 별도 파일을 다운받아 참고로 한다.
  7. 심사 후 최종 출판이 이루어질 경우 형식의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부분적인 기술 편집이 이루어질 수 있다.
[논문제출]
  1. 논문제출은 수시로 가능하며 논문 게재는 회원당 연 1회로 제한한다. 투고 마감 일자는 다음과 같다. 봄 호: 4월 15일 (발간 예정일: 5월 31일) 가을호 : 8월 15일(발간 예정일: 9월 30일) 겨울호 : 11월 15일 (발간 예정일: 12월 31일)
  2. 논문투고는 JAMS 온라인 투고 시스템을 통하여 한다.(asak.jams.or.kr)
  3. 제출된 논문은 반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논문심사]
  1. 논문은 접수 순서에 의해서 심사 통과 후 게재하되, 심사는 3인의 해당분야 편집위원에게 위촉한다. 심사의뢰를 받은 3인의 심사위원 심사기준을 고려하여 <게재가>,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의 판정을 내린다.
  2. <게재가>는 5점, <수정후게재>는 4점, <수정후재심>은 3점, <게재불가>는 2점으로 계산하며, 3인의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한 것이 13점 이상일 경우는 게재, 11점-12점은 수정후게재, 9점-10은 수정후재심으로 판정한다.
[논문 심사 및 게재료]
논문 투고시 심사료 6만원을 같이 납부하고, 게재 논문에 한하여 투고자는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 일정액의 발간비용을 납부하여야 한다. (일반 연구 논문 : 전임 20만원, 강사 10만원, 연구비 수혜 논문: 30만원, 20페이지 초과시 페이지 당 1만원 추가)
[별쇄본]
게재된 논문의 필자에게 해당본 2부와 별쇄본 20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