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학회 (ID:asak) 2016-05-12 오전 10:43:01
한국아메리카학회 2016 국제학술대회 안내 및 발표신청

[File #] : CFP_2016-ASAK-Conference(1).pdf,     [Size] : 453.7KB
대학 내외의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수업과 연구에 매진하고 계시는 선생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저희 한국아메리카학회(ASAK)에서는 금년 9월 30일과 10월 1일 이틀에 걸쳐 'The United States in Change'라는 제목으로 제 51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저희 아메리카학회는 50년이 넘는 비교적 긴 세월 속에서 '미국'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다양한 학문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해 왔습니다. 저희 학회는 문학, 사학, 정치학, 사회학 뿐만 아니라 경제학, 예술, 건축, 교육, 지리, 국제관계, 군사, 도시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하시는 분들이 각 분과 영역을 넘어 다른 분야와 만남을 갖고 같은 주제에 대한 보다 다양한 시각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바탕으로 학제적(융합적) 연구의 가능성을 모색하도록 돕는 일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그런 결실이 풍성한 대회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적으로 영어발표가 주를 이루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이번에는 한국어로 발표하는 세션을 강화하여 더 많은 분들이 한국어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물론 원하시면 영어발표도 가능하며, 현재 미국 유수의 대학 교수들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 다양한 국가에서 오는 27명의 외국인 발표자가 선정되어 있기에, 국내에서 영어 발표를 희망하시는 분들과 함께 의미있는 세션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로 발표하는 논문이 활성화되어야 학회가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저희 아메리카학회의 가을 학술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5월 말까지 프로포절을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바쁘셔서 초록제출이 기한 내에 어려우시다면, 잠정적인 발표 제목과 세부 분야만이라도 알려 주시면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선생님들의 학생들에게도 저희 학술대회를 널리 알려 주셔서 대학원생들도 발표할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발표가 확정된 27명의 외국인 중에는 6명의 대학원생(수료 이전)들이 있습니다. 대학원생들도 마찬가지로 영어나 한국어 둘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발표할 수 있습니다. 대회를 준비하는 저희는 대학원생 세션이 30% 정도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학회 학술대회 개요

주제: 'The United States in Change'
일자: 2016.9.30(금) - 10.1(토)
장소: 한국외국어대 용인캠퍼스
참가비: 첨부된 영문 CFP 참조
논문 Proposal 제출 마감: 5월 31일
연락처: asakconference2016@gmail.com (이광진 국제이사)

아무쪼록 금번 학술대회에 선생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아메리카학회장 이현송 올림





이전글  CFP: The 52nd ASAK International Conference
다음글  CFP: The 51st ASAK International Conference
목록으로